" 잠원중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잠원중학교 교직원 일동
사랑합니다!

잠원중학교의 가족들이 매일 아침 교문을 들어서며 서로에게 건네는 인사말입니다. 우리 학교는 2007년에 개교하여, 학생·교직원·학부모 한 명 한 명이 주체가 되어 ‘행복하게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불어 배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배움의 주체는 학생입니다. 아이들은 협력하고 나누며 배움을 만들어 갑니다. 잠원중학교에서는 또래 멘토링, 협력 학습을 통해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고 삶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서로 격려하고 지지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깨닫고 서로를 존중하는 삶의 자세를 배우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 사람을 만들고자 합니다.」
진로 교육은 삶의 교육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삶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해 갑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과 특강,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삶의 모습을 경험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회, 동아리 활동 등 학생 자치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자기 주도 역량을 기르고자 합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 데에는 온 마을이 필요합니다.」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정비 캠페인, 학교 폭력 근절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교육 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하여 학교 운영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가족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습니다.

잠원중학교의 귀는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교직원과 학생들은 서로의 생각에 귀기울이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잠원만의 전통과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잠원의 교직원들은 「활기가 넘치는 학교, 웃음꽃이 피어나는 교육가족」을 이루기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